글번호
24839
작성일
2024.03.04
수정일
2024.03.11
작성자
입학관리처
조회수
100

백석문화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2023 성과확산 포럼 개최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26일 천안 라마다 앙코르바이원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2023 성과확산 포럼을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대학관계자 구성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되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은 교육부 주관으로 천안시, 백석문화대학교, 연암대학교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지역특화분야 교육과정 개설 및 천안시민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특화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평생직업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업으로 23년도 선정 후 약 9개월간 사업을 운영한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성과확산 포럼에는 천안시 박상돈 시장,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연암대 육근열 총장의 축사와 이춘근 HiVE센터장, 권오주 HiVE센터장의 성과 발표가 있었다. 이후 충청대학교 정식항 HiVE 사업단장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천안시 박상돈 시장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기념하면서 행사가 개최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전망과 우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력을 세워 천안시와 백석문화대, 연암대와 함께 지역특화 산업의 선진화를 이루기 위한 협력과 상생을 이루어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지식과 정보, 짧아진 직업 생애 주기로 개인의 평생학습능력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 하에서 백석문화대학교는 평생교육 거점 대학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안시가 명품 평생교육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석문화대학교 HiVE센터는 △지역특화분야 호텔외식조리학부 4개학과 교육과정 개발(편) △비정규 직업교육과정 15개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공헌과제(지역소회계층 Care프로그램, 청년카페 창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다. 평생직업교육과정에는 206명의 시민들이 수료했고, 수강자들의 소감과 취업의 성공 사례에 대해 공유했다.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호텔외식학부에서 건강음식 나눔을 실시했고, 토탈뷰티학과, 치위생과, 안경광학과, 사회복지학과에서 이미용의료봉사와 어르신 일상생활을 위한 봉사를 시행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를 통해서 지역주민복지를 실현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