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소개
마케팅ㆍ유통 전공에서는 21세기 성공경영을 위해 가장 중요시되는 마케팅 분야의 폭넓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마케팅관리 및 기획, 서비스마케팅, 고객관리, 영업관리, 마케팅조사, 온라인마케팅, 쇼핑몰관리, 유통ㆍ물류관리 등을 통하여 마케팅ㆍ유통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관련 자격증
-
유통관리사
-
물류관리사
-
소비자전문상담사
-
텔레마케팅관리사
-
사회조사분석사
-
전자상거래관리사
-
전자상거래운용사
졸업후 진로
- 제조업 및 서비스업(마케팅/유통/영업/기획/사무직)
- 유통업계(백화점, 할인점 등)
- 프랜차이즈업체
- 텔레마케터
- 조사업계
- 금융ㆍ보험ㆍ카드업계
- 성공창업
- 인터넷ㆍ쇼핑몰업계
- 4년제대학 편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