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490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백석문화대학교 방사선학과, 시각장애인 '건강 챌린지' 진행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은 백석문화대학교 방사선학과 학생들과 협력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건강 챌린지'를 지난 4월에 시작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사선과 관련한 일상 속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여 시각장애인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 동시에 참여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을 통한 간접적인 사회 경험을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총 3차에 걸쳐 구성된 건강 챌린지는 현재 2차까지 마무리되었으며, 1차 활동에서는 '방사선 OX퀴즈'로 방사선과 관련된 기초 건강 지식을 재미있게 익히는 시간을 가졌고, 2차 활동은 '슬기로운 방사선 생활'을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프리젠테이션을 시각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설명 방식으로 전달해 건강과 방사선의 상관관계에 대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앞으로 진행될 3차 활동은 '복지관 한 바퀴'를 주제로 시각장애인의 소근육 향상과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한 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박재흥 관장은 '백석문화대학교 방사선학과 학생 자원봉사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 시각장애인 이용자들의 참여가 어우러져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