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490
백석문화대 보건의료행정과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인증 5년 획득 쾌거
백석문화대는 22일 보건의료행정과가 보건의료정보관리교육 프로그램 평가·인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오는 2026년 3월 1일부터 2031년 2월 28일까지 5년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 응시 자격과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제도로 학과의 교육과정 운영과 실무 중심 교육체계가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 제도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행되며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만이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평가는 프로그램 운영 체계,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학생 및 교수 지원, 교육환경과 현장실습 등 다양한 항목에 걸쳐 진행된다.
실무 역량을 갖춘 보건의료정보 전문가 양성 여부가 주요 기준이다.
보건의료행정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산업체 연계 실습, 자격 취득 지원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러한 교육 운영은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과 취업 경쟁력 향상에 실질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다.
보건의료행정과 강천국 학과장은 "이번 인증은 학과 구성원 모두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로 앞으로도 다양한 자격과정과 실무 교육을 강화해 현장 중심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겠다"며 "높은 취업률과 현장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보건의료정보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천안=김병한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s://www.ccdailynews.com)